본문 바로가기
미국 서부여행 (관광명소, 맛집)/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미국 서부여행]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미국 3대 버거, 미국 여행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버거?

by Passion Fruit 2020. 2. 23.

[미국 여행]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미국 3대 버거, 미국 여행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버거?

 

미국 여행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미국 3대 버거라고 불리우는 인앤아웃 버거(In N Out Burger) 파이브가이즈(Five Guys), 쉑쉑버거(Shake Shack) 중 하나인 인앤아웃 버거를 소개합니다. 쉑쉑버거(Shake Shack)는 한국에 오픈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인앤아웃버거 매장은 한국에 잠깐 팝업스토어로만 열고 정식으로 오픈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의 특징과 메뉴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는 캘리포니아 등 미 서부권에만 있다고 합니다.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의 메뉴는 아주 단순하게 더블더블 버거(Double-Double), 치즈버거(Cheeseburger), 햄버거(Hamburger), 프렌치프라이(French Fries), 셰이크(Shakes), 음료(Beverages)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더블더블 버거는 치즈 두 장에 고기 패티가 두장 들어가고 치즈버거는 치즈 한 장에 고기 패티 한 장이 들어가며 햄버거는 고기 패티 한 장이 들어갑니다. 인 앤 아웃 버거 (In-N-Out Burger)가 유명한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제치고 인기가 있는 이유는 냉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매일 공수해 오는 신선한 채소와 신선한 패티를 사용해서 햄버거를 만들고, 주문 즉시 생감자를 썰어 튀겨내는 프렌치프라이에 있다고 합니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치즈버거(Cheeseburger)와 햄버거(Hamburger)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치즈버거와 햄버거

맛도 있지만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모든 재료를 신선하게 공수하고 냉장 상태로 보관 및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 공수가 가능한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6개 주에만 인 앤 아웃 버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여행 오신 여행객뿐만 아니라 타주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캘리포니아에 놀러 오면 인 앤 아웃이 궁금해서 방문하기도 합니다. 햄버거 안에 들어가는 양파는 생양파 혹은 구운 양파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데 생양파를 선택하면 슬라이스 된 생양파를 넣어주고 구운 양파를 선택하면 잘게 다진 양파를 구워서 햄버거 안에 넣어줍니다. 감자튀김도 소금 안 뿌린 걸로 달라고 주문할 수 있는데 제 입맛에는 감자튀김이 소금을 뿌리면 너무 짜게 느껴져서 no salt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햄버거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햄버거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
의 시크릿 메뉴(Secret Menu)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에는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고 아는 사람들만 시키는 시크릿 메뉴(Secret Menu)들이 있는데 햄버거 빵 대신에 위아래로 넓적한 양상추로 대체해 주는 프로틴스타일 버거(Protein Style Burger)와 감자튀김 위에 치즈와 구운 양파 그리고 특제 소스를 잔뜩 올린 애니멀 스타일 프라이즈(Animal Style Fries), 패티 세 개와 치즈 세 개가 들어간 3X3 Burger, 햄버거 번을 한번 더 바삭하게 토스트 한 Extra-Toasted Burger, 고기 안 먹는 베지테리안을 위해 고기 패티대신에 치즈를 넣은 그릴 치즈(Grilled Cheese), 햄버거 번 대신에 위아래를 고기 패티로 변경하고 안에는 치즈와 양파만 들어간 플라잉 더치맨(Flying Dutchman), 인앤아웃의 세 가지 셰이크맛 바닐라, 초콜릿, 딸기를 전부 넣고 만드는 나폴리탄 셰이크(Neapolitan Shake), 슬라이스 된 구운 양파가 들어간 Grilled Whole Onions 등등이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나오는 감자튀김은 좀 눅눅할 때가 많아져 주문 시 감자튀김을 Light well로 시키면 겉에는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맛있는 감자튀김이 됩니다. 그런데 감자튀김을 라이트웰로 주문하면 그만큼 시간은 좀 더 오래 걸리긴 합니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치즈버거(Cheeseburger)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치즈버거

치즈버거를 시켰는데 빵이 부드럽고 맛있고 안에 재료도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구운 양파 그릴드 어니언(Grilled Onion)으로 시키니 구운 양파를 잘게 잘라서 넣어줬습니다. 쉑쉑버거와 다른 점은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가 좀 덜 짜고 가격도 인앤아웃이 더 저렴합니다. 패티 두 장에 치즈 두장 그리고 채소가 들어간 더블더블 버거는 인앤아웃의 인기 메뉴입니다. 맛있는데 굉장히 고칼로리이기도 하고 더블더블 버거를 먹으면 너무 배불러서 배고플 때는 더블더블 버거를 시켜 먹고 평상시에는 그냥 햄버거나 치즈버거를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감자튀김(Fries)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의 감자튀김

프렌치프라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애니멀 스타일 (Anymal Style) 프렌치프라이를 한번 드셔보세요. 감자튀김 위에 양파와 치즈, 인앤아웃 특제 소스가 뿌려져 있는데 감자튀김은 눅눅하지만 여러 가지 맛이 어우러져서 맛있습니다. 고추피클도 가져다 드실 수 있으니 느끼할 때 드시면 좋습니다. 셰이크(Shake)도 파는데 맛은 보통 이상이지만 셰이크는 쉑쉑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쉑쉑버거의 쉐이크는 너무 맛있는데 동시에 살찌는 느낌이 팍팍 드는 고칼로리의 맛입니다. 캘리포니아 여행하시는 분들은 인앤아웃 드셔보세요. 갈 때마다 사람이 많아서 좀 기다리게 되지만 맛있고 저렴해서 인앤아웃 버거 (In-N-Out Burger)에 자주 가게 되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