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여행] 엘에이 근교 OC 도넛 맛집 - Duck Donuts
오늘 소개해드릴 캘리포니아(California) 맛집은 엘에이(LA) 근교 오렌지 카운티(Orange County) 어바인(Irvine)에 위치한 도넛 맛집 Duck Donuts입니다. 엘에이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 도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Duck Donuts를 많이들 아실 텐데 도넛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이곳은 Duck Donuts라는 이름처럼 여기저기 오리 캐릭터들이 붙어있습니다. Duck Donuts 입구에서도 도넛을 들고 있는 오리가 환영해주고 있네요. Duck Donuts의 내부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없고 외부에 테이블이 2개 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Duck Donut이 있는 상가에는 야외 테이블이 많이 모여있는 공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른 음식점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야외 테이블 공간에서 먹기도 합니다.
Duck Donuts 의 메뉴
Duck Donuts 입구로 들어가면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어있고 옆에 가끔 시식용으로 도넛을 잘라 놓기도 하더라고요. 복불복이라서 Duck Donuts에 갈 때 시식용 도넛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Duck Donuts 주변에 다른 음식점들이 많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홍보도 하고 시식용으로 사람들에게 Duck Donuts의 도넛을 제공하기도 하더라고요.
Duck Donuts에 들어가면 바로 벽에 메뉴판이 보이는데 Duck Donuts의 특징은 바로 원하는 도넛을 선택하면 바로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도넛의 가격은 하나에 $2.50 이고 Half Dozen (6개)를 주문할 경우 가격은 $13.95 이며 Dozen(12개) 를 주문할 경우 $23.50이라고 합니다. Duck Donuts 의 Bare Donuts는 도넛 맛을 온전히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Bare Donut은 도넛이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가벼운 느낌이라 식사를 하신 후에 디저트로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Duck Donuts의 Bare Donut은 아무런 소스나 토핑이 뿌려져있지 않다 보니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할 수 있습니다. 살짝만 달달한 맛을 원하신다면 Bare Donut에 초콜릿 drizzle을 뿌린 것으로 주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Duck Donuts의 한쪽 벽면 장식장에는 작은 오리 고무인형들이 있는데 저 인형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리가 다양한 옷차림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데 사이즈도 작고 귀여워서 아이들 목욕놀이나 물놀이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Duck Donuts에서는 로고가 박힌 옷과 컵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옷은 색깔이 빨간색, 분홍색, 파란색 화려한 색들이 많았습니다. Duck Donuts는 인기가 많아서 박스로 구입해 가는 사람들도 꽤 있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같은 이벤트 때도 Duck Donuts에서 Half Dozen이나 Dozen으로 주문해서 가져가면 좋을 듯싶습니다.
Duck Donuts의 오픈 주방
Duck Donuts는 주방 쪽이 오픈되어 있어서 도넛을 만드는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었는데 기구들이 다 깨끗하고 새것처럼 관리되고 있어서 위생적으로 보였습니다. Duck Donuts는 도넛이 다 완성되면 Pick up here이라고 적힌 곳에서 픽업할 수 있습니다.
Duck Donuts는 완성된 도넛을 Duck Donuts의 로고가 박혀있는 주문제작되 종이 박스에 담아줍니다. 주문하는 동시에 만들어주기 때문에 시간은 좀 걸리지만 그만큼 바로 만들어서 따듯하고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Duck Donuts에서 주문한 Bare Donut과 글레이즈와 슈가파우더를 뿌린 도넛의 모습입니다. 도넛이 구워져서 나온 지 얼마 안 되어서 따듯하고 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Duck Donuts에서 커피도 주문했는데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달콤하고 느끼한 도넛을 먹을 때는 아메리카노 커피와 함께 먹는 것이 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씁쓸한 아메리카노의 맛이 도넛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Duck Donuts에서 산 Bare Donut에 초콜릿을 뿌린 것인데 초콜릿이 생각한 것처럼 찐하고 점도가 있고 아주 달달한 느낌이 아니라 약간 묽으면서 덜 달아서 오히려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Duck Donuts의 식감은 일반적인 도넛의 쫄깃한 도넛은 아니고 빵처럼 폭신폭신 부드러우면서 가벼운 식감이라 간식정도로 먹기 좋은 부담스럽지 않은 맛입니다. Duck Donuts 가게 안에 테이블이 따로 없어서 앉아서 드실 자리는 없고 밖에 테이블이 몇 개 있기 때문에 바로 드시려면 Duck Donut을 구입한 후에 주변에 테이블이 많은 야외 휴식공간으로 가서 드실 수 있습니다.
도넛을 좋아하신다면 엘에이(LA) 근교 여행 오렌지카운티(OC) 쪽 가시면 Duck Donut 방문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Duck Donuts
주소: 2222 Michelson Dr, Irvine, CA 92612
전화번호 : (949) 734-69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