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여행/ 엘에이 여행/ 엘에이 먹을거리/엘에이 맛집] 레돈도 비치 한국횟집 Redondo Beach 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에서 싱싱한 게와 생새우까지 먹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가 아주 좋아하지만 비싸서 자주 가지는 못하는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에 위치한 한국횟집이라는 곳입니다.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는 여행객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데 해변가에 위치한 특성상 싱싱한 해산물을 많이 팔고 있어서 먹을 곳도 많고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은 항상 사람들이 많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어서 저도 처음에는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갔다가 맛있어서 가끔 생각날 때마다 가게 되는 곳입니다.
캘리포니아(California)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해변가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걷거나 태닝을 하며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놀러 가고 연인들끼리도 많이 찾는 곳이라서 그런지 항상 사람이 많지만 여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때문에 자주 가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의 즐길거리
가끔씩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어떤 생선을 잡았는지 갈때마다 낚시하는 사람들을 구경하게 되더라고요. 운이 좋으면 물개를 볼 때도 있고 아이들이 물개를 보면 참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나 봅니다.
날씨가 좋고 바람이 별로 불지 않는 날이라서 구경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실제로 뭔가를 잡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갈 때마다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은 걸 보면 여기서 생선이 많이 잡히나 봅니다. 저 멀리 호텔과 집들도 많이 보이네요. 바닷가쪽에 살면 좀 습하다고 하던데 바람 쐬러 멀리 가지 않아도 돼서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 주변에 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다리의 오른쪽 부분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를 할 때는 주차를 한 자리의 바닥에 쓰여있는 번호를 기억해서 주차비 정산 기계에 가서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저희는 두 시간 머무를 예정이었기 때문에 두 시간 금액을 먼저 계산하고 나와서 구경을 한 후 한국횟집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바닷가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들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의 음식점을 찾는 것 같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집에 살고 싶네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의 간판이 보입니다. 게가 그려진 간판에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이라고 써있는 점이 독특하네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도 오래되어서 그런지 간판이 녹이 많이 슬었네요. 예전부터 싱싱한 해산물도 팔고 맛있다고 입소문도 많이 나서 장사가 잘돼 온 가게라고 하네요.
점심시간도 아니고 저녁시간도 아니고 어정쩡한 시간에 가서 그런지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에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항상 갈 때마다 점심시간 아니면 저녁시간에 갔기 때문에 줄을 서서 들어갔어야 했는데 오히려 잘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 인기메뉴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에 들어가서 사시미 소자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제가 갔을 때 소$40 중$60 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시가로 가격을 받기 때문에 그때그때 달라서 가서 물어보시거나 전화로 미리 물어보셔야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어요. 생선이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당근은 소금에 절인 느낌의 당근인데 너무 짰어요. 소스는 간장소스랑 초고추장 소스를 주는데 역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사진을 보니까 다시 가고 싶네요. 시소에서 나는 향때문에 안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도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어서 안 먹다가 연어알이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길래 이제 좋아하게 되었어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에서는 안 먹었지만 나중에 연어알이랑 같이 드셔보세요. 입안이 약간 개운해지는 느낌이에요.
게는 (Dungeness crab) 파운드당 $22.88 정도였어요. 시가라서 가격이 다르니 참고만 하시고 가실 때 미리 확인하셔야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파운드당 가격을 알려주고 몇 마리를 원하는지 얘기하면 바로 게(Dungeness crab)를 잡아서 무게를 잰 후 총가격을 알려줍니다.
게(Dungeness crab)가 크고 통통하더라고요. 알이 꽉 차있어서 고소하고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주의사항은 사진에 있는 것처럼 망치를 주는데 게(Dungeness crab) 다리를 탕탕 두드려서 깨서 먹어야 되기 때문에 앞치마를 꼭 입고 드셔야 해요. 아니면 옷에 다 튀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앞치마 안 입고 먹다가 옷에 다 튀어서 낭패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
게살이 통통해서 정말 배부르게 실컷 잘 먹었어요.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하기도 한데 사시미 먹을 때 초생강을 아껴뒀다가 같이 먹으니까 괜찮았어요. 느끼할 때 초고추장을 살짝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가격이 비싼 편이라 자주 가지는 못해도 특별한 날이나 여행하면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가볼 만한 곳입니다.
게딱지에다가 참기름을 살짝 넣어서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고 게살을 발라내서 게딱지에다 몰아넣은 다음 밥을 비벼서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제일 맛있게 먹은 건 바로 생새우입니다. 생새우는 2월에 나온다고 해요. 아무 때나 가서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니 한국횟집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언제 생새우가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너무 달고 맛있었어요. 두 번이나 먹으려고 왔다가 퇴짜맞고 드디어 먹은 생새우!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시가라서 달라지니까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새우 머리는 이렇게 바삭하게 튀겨서 주는데 이것도 고소하고 별미입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너무 맛있었어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은 맛있고 좋지만 게를 먹으면 냄새가 손에서 잘 안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손을 세 번 씻고 나와서 바로 맞은편에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서 입을 개운하게 한다는 핑계 삼아서 달달한 아이스크림을 사 먹었어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 말고도 주변에 해변횟집(Crab House)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생기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가봤는데 가격은 확실히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보다 저렴합니다.
먹고 돌아다니다 보니 시간이 많이 돼서 저녁이 되었는데 저녁에 보는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도 참 예뻤어요. 저녁에는 분위기가 낭만적이고 좋더라고요. 실제로 보면 더 예뻤는데 사진으로 찍으니 실제만큼 예쁘게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 좋았어요.
엘에이 여행하시면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해산물 마켓도 따로 있어서 구경도 하실 수 있고 한국횟집에서 맛있는 게, 새우, 매운탕, 사시미 등 여러 가지 드실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다 보니 매운탕이 좀 맵더라고요. 하지만 시원 칼칼한 맛이라 생각나는 맛이긴 합니다. 가보면 많은 분들이 시켜서 드시고 있더라고요. 매운탕도 맛있으니 매운 것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Yelp에서 검색한 한국횟집 주소와 연락처 남겨놓을게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한국횟집(Pacific Fish Center & Restaurant)
주소 : 131 Fishermans Wharf
Redondo Beach, CA 90277
전화번호 : (310) 374-8420
오픈시간은 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달라질 수도 있으니 가시기 전에 미리 영업시간 전화로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