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서부여행 (관광명소, 맛집)/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LA 여행] 엘에이 하이킹 코스 러년 캐년 공원(RUNYON CANYON PARK)

by Passion Fruit 2020. 3. 14.

[LA 여행] 엘에이 하이킹 코스 러년 캐년 공원(RUNYON CANYON PARK)

 

 

안녕하세요. 헐리우드 사인도 볼 수 있고 하이킹도 할 수 있는 러년 캐년 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약간 쉬운 하이킹 코스라서 땀이 많이 나거나 힘들지는 않지만 위에 올라가면 보이는 전망이 환상적인 곳입니다. 주차할 곳이 별로 없어서 우버를 타고 오시거나, 주말이 아닌 평일에 오셔야 스트릿파킹 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할리우드에 사는 연예인들 및 연예인 지망생들도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갈때마다 멋지고 예쁜 분들이 많더라구요. 러년 캐년에 와서 하이킹을 자주하게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강아지들을 볼 수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 강아지 산책시키러 오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강아지 종류도 다양하고 너무 귀여운 강아지들이 많습니다.

 

 

 

러년 캐년 공원으로 올라가는 입구입니다. 이 주변에는 거주자들만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여기에는 주차를 하실 수 없어요. 아래쪽에 스트릿 파킹 자리를 잘 찾아보셔야 됩니다. 우버를 타고 오면 바로 입구 앞에서 내려주시더라구요. 주차 자리 찾기 힘드니 우버타고 오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러년 캐년 공원 분위기가 좋기도 하고 자주 오기도 해서 그런지 이 주변에 살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집값이 꽤나 비싸보였어요. 

 

 

금연구역입니다. 

 

 

공원 지도가 있어요.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그냥 쭉 따라서 올라가면 쉬운 코스고 입구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그 쪽으로 가면 경사가 가파른 하이킹 코스가 있어요. 경사와 올라가는 높이가 다릅니다. 

아래 쪽으로도 길이 있는데 다른 쪽 길로 가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식수대가 잇어서 물을 마실 수 있어요. 강아지들 산책을 많이 시키기때문에 강아지 배변용 비닐봉지도 있네요.

 

 

러년 캐년에 와서 하이킹하는 사람들은 주말에도 평일에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래 쪽에 보이는 길로 내려가서 다른 코스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위쪽 길은 쭉 쉬운길이고 아래쪽길은 쉽다가 끝부분에 경사진 모래 언덕길이 있어요.

 

 

하이킹 코스가 길지 않아서 그런지 운동하는 사람들은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하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쉬엄쉬엄 경치도 즐기면서 올라갔습니다. 하늘이 맑고 청명하네요.

 

 

아래쪽에서 다른 하이킹 코스로 가는 사람들

 

 

걷다가 돌아보니 저 멀리 건물들이 빼곡하게 보이네요.

 

 

할리우드 사인. 러년캐년 하이킹 코스로 위에 올라가면 아주 가깝게 보이지는 않지만 할리우드 사인이 잘 보이는 편입니다. 사진은 실제보다 좀 더 멀어보이게 나왔네요.

 

 

아래 집들도 수영장이 있고 집 구경하는 재미도 있네요.

 

 

러년캐년 공원 위쪽에서 보는 로스앤젤레스 풍경

 

 

다운타운쪽에 높은 건물들과 집들이 보이네요.

 

 

저 멀리 보이는 사람들은 다른 하이킹 코스로 좀 더 높은 곳에 올라간 사람들이예요. 

 

 

위에 올라가면 땀도 나고 개운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수많은 집들과 건물들을 배경삼아 사진도 찍고 그냥 바라만 보고 있어도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

 

 

햇볕이 쨍쨍하니 캘리포니아 날씨는 항상 좋은 것 같습니다. 캘리포니아 여행하실 때는 꼭 선글라스 챙기세요. 쓸 일이 아주 많습니다. 운전할때나, 걸어다닐때나, 야외에서 식사할 때도 쓰기도 하고 하이킹할 때도 눈부셔서 선글라스 쓰는게 편합니다. 

 

 

 

개와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

저 멀리 헐리우드 사인

 

아까 아래길에서 올라오는 사람들. 위 쪽에서 만납니다. 

 

그림같은 하늘

 

동영상으로 러년캐년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저 멀리 어딘가에 있는 우리집

 

 

러년 캐년 하이킹 코스로 내려가고 있는데 뭔가 길이 아닌 곳으로 올라가는 것 같은 사람들 발견..ㅎㅎ 왜 굳이 저 곳으로 올라가는 걸까요..많이 힘들어 보이네요.

 

지금까지 러년캐년 공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할리우드 사인도 보고, 하이킹도 하고, 귀여운 개들도 보고, 연예인급 멋쟁이들도 보시려면 러년캐년 공원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