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서부여행 (관광명소, 맛집)/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여행] 금문교 골든 게이트 브리지(Golden Gate Bridge)

by Passion Fruit 2020. 3. 9.

[샌프란시스코 여행] 금문교 골든 게이트 브리지(Golden Gate Bridge)

 

 

1937년 완공된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샌프란시스코의 교통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의 지시로 지어졌는데 왕복 6차로로 구성되어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로 불리인 금문교는 골든 게이트라고 불리는 샌프란시스코 만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꼽히고 영화나 드라마에도 자주 등장하는 장소라고 한다. 낮에 봐도 예쁘고 밤에 봐도 예쁜 금문교는 특히 해질 녘 노을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주차는 금문교 근처에 있는 주차장에 했는데 주차 자리가 많지 않아서 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면서 주변을 구경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인 금문교.

금문교의 붉은색 컬러가 이 곳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저 멀리 뭐가 보이나 망원경으로 관찰했다. 가격은 25센트.

금문교를 건너면서 보니 다리가 길긴 참 길다. 다리가 완공될 당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였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계획한다면 랜드마크인 금문교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금문교 (Golden Gate Bridge)

주소 :  Golden Gate Bridge, San Francisco, C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