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서부여행 (관광명소, 맛집)/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근교 여행] 나파밸리 와이너리투어 - 오퍼스원(Opus One)

by Passion Fruit 2020. 3. 9.

[샌프란시스코 근교 여행] 나파밸리 와이너리투어 - 오퍼스원(Opus One)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와인의 명성을 익히 들어 알고 있을것이다. 1976년 5월 열린 파리의 심판(Judgment of Paris) 으로 그 당시 만연했던 프랑스 와인이 최고라는 인식이 깨진 사건이 있었다. 11인의 와인 평론가들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미국 와인과 프랑스 와인 중 승자를 가렸는데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모두 프랑스 와인을 제치고 우승을 한 사건이 발생했기때문이다. 평론가들 11명 중 9명이 프랑스인이었는데 프랑스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미국 나파밸리의 와인이 우승을 한 후 나파밸리의 와인은 미국 대표적 와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나파밸리의 와인이 맛있는 이유는 캘리포니아의 기후 환경과 토양이 품질 좋은 포도가 자랄 수 있는 환경이기때문이다.  

 

 

나파밸리에서 제일 유명한 와이너리는 오퍼스원과 로버트 몬다비.

샌프란시스코 여행 중에 꼭 가봐야지 했던 와이너리 투어를 드디어 하게 되어 너무 설렜다. 오퍼스원 와이너리는 예약을 하고 가야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도 하고 방문했다. 

 

 

오퍼스 원은 와이너리는 프랑스 1등급 와인을 만드는 샤토 무통 로칠드(Chateau Mouton Rothschild) 와 미국 와인의 명장인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의 합작으로 나파 밸리에 설립한 와이너리다. 오퍼스 원 와이너리의 이름은 작품을 뜻하는 오퍼스(Opus) 와 첫번째라는 의미의 원(One) 을 더해 오퍼스 원(Opus One) 으로 작명했다고 한다.

 

고급스러운 내부

 

실험실 비슷한 곳도 있었다. 

지하에 와인 양조 시설을 구경했다.

지하에 있는 와인 숙성고로 가는 길

지하 와인 숙성고에 있는 수많은 오크통 속에서 최소 2년 이상 와인이 맛있게 숙성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오퍼스 원 와이너리의 포도 품종의 생산부터 수확 및 분류까지 정밀하고 까다롭게 관리되기때문에 가격이 높다고 한다. 

와인 테이스팅

오퍼스 원 와인

오퍼스원 와이너리 투어와 테이스팅을 하고 와인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에 갔다.

오퍼스원은 구매할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이 있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구입하기 좋은 것 같다.

이미 구입하려고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날씨가 어두침침했지만 샌프란시스코 여행오면 가보고 싶었던 오퍼스원 와이너리 투어를 해서 좋았던 하루.

 

 

Opus One Winery

주소 : 7900 St Helena Hwy, Oakville, CA 94562

연락처 : (707) 944-9442

예약 : opusonewinery.com

영업시간 : 10AM–4PM (주중,주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