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여행] Mission Bay에서 보트를 타고 고래를 볼 수 있는 투어 - San Diego Whale Watch
샌디에이고(San Diego) 여행 시 가볼 만한 곳이나 볼거리 등을 생각해 보다가 샌디에이고(San Diego)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샌디에고(San Diego) 고래 관람 투어 (San Diego Whale Watch)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2월 말에서 4월 사이에 고래들이 캘리포니아(California) 연안을 따라 이주하기 때문에 고래 관찰 투어(Whale Watch Tour)를 하기에 최적기라고 하는데요. 미션 베이(Mission Bay)에서 여객선에 탑승해서 3시간 동안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하는 샌디에고(San Diego) 고래 관찰 투어(Legacy Whale Watch)는 정해진 인원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시간과 인원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앞시간은 이미 예약이 꽉 찼다고 해서 1:30에 시작하는 고래 관찰 투어(Whale Watch) 투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샌디에고(San Diego) 고래 관찰 투어(Legacy Whale Watch) 투어 비용
Whale Watch를 하기 위해서 Seaforth Sportfishing 상점으로 가면 낚시용품, 서핑용품, 겉옷, 수영복등 다양한 수상레저용품을 팔고 있었고 고래 투어 (Whale Watch) 티켓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3시간 동안의 Whale Watch 투어 비용은 2명에 $44 이었습니다. Whale Watch를 위해서 대기하는 장소로 가서 주변에 다양한 보트, 요트, 배등을 구경하면서 Whale Watch 선원분이 오시기를 기다렸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던 사람들도 Whale Watch 출발 시간이 임박하자 하나둘씩 고래 투어 (Whale Watch)를 위해서 출발 장소에 모였습니다. 샌디에고(San Diego)는 갈 때마다 날씨가 좋아서 구경하고 돌아다니기에도 좋았는데 이 날도 날씨도 좋았고 Whale Watch 대기장소인 선착장 근처에는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여행을 할 때 날씨는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분 좋을 만큼 따듯한 캘리포니아(California)의 날씨에 배를 타고 고래 투어(Whale Watch)를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한 10분 정도 기다리고 있자니 Whale Watch 선원분들이 먼저 타시고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에게 배에 탑승해도 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Whale Watch 보트를 타려고 가는 길 주변에 가지런히 세워져 있는 작은 배와 요트들을 구경했습니다. 개인 요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꽤나 많은 것 같습니다. 보트나 요트를 정박해 놓는데 드는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열심히 보트를 청소하는 분들도 보였어요. 관리를 잘해두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샌디에고(San Diego) 고래 관찰 투어(Legacy Whale Watch) 보트 내부
저희가 탈 보트의 이름은 Legacy였는데 Whale Watch 보트 1층은 내부에서 창밖을 볼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있었고 2층은 야외에 앉아서 밖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보트 1층에는 들어가자마자 지도가 붙어있었습니다. Whale Watch 보트 내부에 스낵도 팔고 있었고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Whale Watch 보트 2층 야외는 처음에는 햇볕이 쨍쨍하고 날씨가 좋아서 바람이 불면 시원해서 좋았는데 3시간 동안 투어를 하다 보니까 해가져서 춥더라고요. 날씨가 따듯하기도 하고 고래를 가까이서 보고 싶은 마음에 야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같이 보트에 탄 사람들 대부분이 야외자리에 앉았습니다.
Whale Watch보트 2층 선장실은 뚫려있었는데 선장님이 고래를 제일 빨리 발견할 것이라는 생각에 2층 야외자리에 앉아있다가 안으로 들어왔다가를 반복했습니다. 무전기로 대화하시는 것도 듣고 신기했어요. Whale Watch 보트 선장님 뒤로는 가면 안 되는 줄 알았는데 뒤쪽으로 연결된 문으로 나가서 고래를 봐도 된다고 하셔서 얼른 그쪽으로 나가서 봤습니다. 그런데 그쪽으로는 선원분이 망원경을 가지고 고래가 어디 있는지 파악하러 자주 나가야 되기 때문에 저희는 고래가 나왔다는 말을 듣고 나서 그쪽으로 나가도 된다는 허락을 받은 후에 나갔습니다.
Whale Watch보트가 출발하고 나서 바다 쪽을 보니 바다사자들이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저희는 운이 좋아서 고래를 보았는데 앞시간에 고래 투어(Whale Watch)를 한 사람들은 아쉽게도 고래를 못 봤다고 합니다. 고래가 이주하는 철이기 때문에 많긴 하지만 생각보다 예민해서 보트가 가까이 가거나 움직임이 포착되면 멀리 피한다고 하네요. 그래인지 한 군데 있지 않고 이쪽저쪽 장소를 계속 옮기면서 거리를 두더라고요. 조심스럽게 다가간 덕분에 멀리서나마 고래를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주변에 아주 작은 개인 보트가 고래 가까이 접근해서 예민한 고래들이 고래가 다른 곳으로 가버릴까 봐 걱정이 되긴 하더라고요. 다시 보트가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가는 동안 운이 좋으면 돌고래를 볼 수도 있다고 했는데 돌고래는 못 봐서 아쉽지만 아마 시간대에 따라 다른가 봅니다.
Whale Watch 보트에 타고 3시간 동안 있으려면 추우니 따듯한 외투를 꼭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Whale Watch 보트 내부에 과자랑 음료 등을 판매하는데 가격이 비싸니 미리 드실 것을 준비해서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가족은 도시락을 가져와서 먹기도 하더라고요. 출출해서 뭔가 사 먹을까도 했는데 과자를 먹기보다는 투어가 끝나고 식당에 가서 저녁을 먹을 생각에 사 먹지는 않았습니다. 고래 투어마다 다르고 시간대마다 달라서 고래를 투어 하는 동안 못 보고 그냥 돌아가는 관광객들도 많다고 선장님이 말씀하셨는데 운이 좋았는지 몰라도 고래를 봐서 너무 행복하고 신기한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에서 제일 만족스러웠던 고래 투어(Whale Watch)는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샌디에고(San Diego)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일정에 추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시고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Legacy Whale Watch
예약 및 문의 홈페이지 : https://www.sdwhale.com
전화번호 : (619) 309-1680
주소 : 1717 Quivira Rd
San Diego, CA 92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