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레이크(Silver Lake)의 숨겨진 맛집 - 태국, 아시안 퓨전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The Silver Lake House로 가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점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실버레이크에 위치한 태국, 아시안 퓨전 음식점 The Silver Lake House입니다. 태국 음식은 향신료가 강한 편이라서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지만 강한 중독성을 가진 매력적인 요리들이 많습니다. 매운 고추를 이용한 요리들도 다양해서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도 태국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The Silver Lake House의 외관
The Silver Lake House는 그 이름처럼 집을 개조한 것 같은 느낌의 가게였어요. 밖에서 유리창으로 안쪽을 볼 수 있는 구조였는데 테라스 느낌의 공간에 테이블들이 놓여 있어서 밖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고 이미 많은 테이블에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가는 문 앞에 태국 느낌이 물씬 풍기는 장식들이 있었어요.
가게의 내부는 생각보다 넓지는 않았어요. 밖에서 보기에는 되게 넓어 보였는데 아무래도 가게 외부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The Silver Lake House의 메뉴(Menu)
싱그러운 풀잎이 프린트된 메뉴판과 가게의 나무 느낌의 인테리어와 태국 전통 소품들이 약간의 예스러움을 풍기면서도 태국에 온 것 같은 독특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테이블 유리 아래에는 사람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과 가게에 대한 평가가 적힌 종이들이 있어서 그것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저는 태국 음식점에 가면 꼭 시켜 먹는 요리가 있습니다. 바로 팟타이인데요. 팟타이(Pad Thai)는 태국 스트리트 푸드 인기 메뉴 1위를 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팟타이(Pad Thai)는 태국식 볶음 국수로 국수와 고기, 새우, 두부, 숙주 등을 잘 볶아낸 요리인데 음식점마다 팟타이(Pad Thai)의 소스나 맛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면서 먹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팟타이(Pad Thai)를 시키고 다시 메뉴판을 보는데 너무 많은 메뉴가 있어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맛없는 것을 시켜서 돈을 낭비하는 실수를 하기 싫어서입니다. 직원에게 추천 메뉴를 물어보니 런치 스페셜 중에 카레(Curry)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런치 스페셜(Lunch Special)로 맛있는 음식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으니 가능하시다면 점심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레(Mango Sticky Rice)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직원이 알려주기를 옐프(Yelp)에서 The Silver Lake House에 온 것을 체크인 한 다음에 직원에게 보여주면 녹차라테(Iced Green Tea Latte)를 무료로 준다고 해서 체크인하고 녹차라테(Iced Green Tea Latte)를 받았습니다. 녹차의 쌉싸름한 맛과 연유 비슷한 달달한 맛이 나는 녹차라테였습니다. 태국 사람들은 좀 달게 먹는 성향이 있어서 너무 단 것을 원치 않으시면 우유를 더 넣어달라고 하면 된다고 직원이 알려줬습니다. 제가 먹기에 좀 달아서 우유를 추가해서 먹으니 적당하게 맛있었습니다. 옆에 물컵 하나도 평범하지 않고 독특했습니다.
주문한 팟타이(Pad Thai)가 제일 먼저 나왔습니다. 새우를 넣은 팟타이를 시켰는데 새우가 아주 통통하고 커서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새우가 적당히 잘 익혀져서 씹는 식감이 탱글탱글하고 맛있었습니다. 소스는 약간 케첩 맛이 나고 국수와 땅콩가루, 숙주와 잘 섞어서 한입에 먹으니 식재료들이 조화를 잘 이뤄서 너무 맛있는 팟타이(Pad Thai)였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팟타이들과 비교해서 먹으니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나온 음식은 레드 카레(Red Curry)입니다. 카레와 밥, 춘권과 소스가 제공되었습니다. 레드 카레(Red Curry)는 붉은 고추가 들어간 레드 카레 페이스트(Red Curry Paste)에 새우나 두부 등을 넣고 코코넛 밀크를 넣어 푹 끓여내는 요리라고 합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입안을 돌면서 향긋한 코코넛의 향과 부드러운 카레, 야채들의 식감까지 어우러져서 맛있는 카레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를 후식으로 먹었습니다.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의 주인공은 망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티키 라이스는 항상 같은 식감과 맛을 유지할 수 있지만 망고는 제철이 아니면 맛이 없어서 대부분의 태국 음식점에서 망고 철이 아닐 때에는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팔지 않습니다. 지금은 망고가 맛있을 때라서 정말 당도 높고 맛 좋은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스티키 라이스의 쫀득쫀득하면서 은은하게 나는 코코넛 맛과 망고의 부드러운 식감과 입안에서 퍼지는 과즙이 잘 어우러져서 중독성이 강한 맛이었습니다.
가게 뒤편으로 가는 길과 알록달록한 표지판이 눈길을 끄는 음식점 The Silver Lake House였습니다.
The Silver Lake House
맛있는 팟타이(Pad Thai)와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 커리(Curry)를 맛볼 수 있는 곳
로스앤젤레스 실버레이크의 숨겨진 맛집 The Silver Lake House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The Silver Lake House
Location: 1737 Silver Lake Blvd, Silver Lake
Phone : (323) 660-6622
Hours: Mon-Sun 11:30 am - 10:00 p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